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requestAnimationFrame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본문
requestAnimationFrame 효율적으로 사용하기
- requestAnimationFrame 함수를 animate함수 안에서 실행시키면 현재 모니터의 주사율 기반으로 모니터마다 animate 실행수 다르다.
- 60Hz 주사율 ->requestAnimationFrame는 1초에 60번 실행
=> 주사율에 따라 1초에 움직이는 횟수가 다를 수 있다 - 내 코드가 컴퓨터의 주사율에 상관없이 동일한 속도로 이동하는 결과를 보여주려면?
FPS(Frame Per Second) : 1초에 requestAnimationFrame 몇번 실행시킬까 ?
모니터마다 동일한 시각에 동일한 동작 실행되게 하려면?
- 전제
- 내 모니터 주사율이 60Hz라면 1초에 60번 실행한다
=> 약 0.0016초에 1번 실행된다 (1requestAnimationFrame/16ms) - 만약 내가 만들 애니메이션을 1초에 10번 프레임 찍게 하고싶으면 (fps=10 이려면)
=> 0.1초에 1번 requestAnimationFrame 실행시키게 하면 됨 (1requestAnimationFrame/100ms) - 그러나 사양이 다른 모니터에서 같은 속도로 내려가게 하고싶다면??
now = Date.now() delta = now - then if(delta > interval) { // 애니메이션 동작! } then = now - (delta % interval)
- 컴퓨터마다 사양 달라 requestAnimationFrame이 다른 횟수로 실행되지만 FPS사용하여 1초에 코드를 몇번 실행시킬지를 결정
-> now와 then 값의 차이로 모든 모니터에서 동일한 시간에 동일한 움직임 보여줌 (성능이 낮으면 now와 then 값 차이가 큼) - 100ms를 delta로 놓고 일정하게 증가하는 date.now() 에서
증가하는 date.now() 가 100ms를 초과할때마다가 requestAnimationFrame 실행시켜주면 됨. 실행시켜 준 뒤에는 증가한 date.now에서 100빼고 다시 증가하는
date.now() 재줌.._
- 내 모니터 주사율이 60Hz라면 1초에 60번 실행한다
cf.
if(조건) {
// 조건에 부합할때의 코드
}
대신에
if(!조건) return
// 조건에 부합할때의 코드
이렇게 작성할 수도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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