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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론트엔드 첫걸음
BufferGeometry로 Geometry 만들기 본문
https://threejs.org/docs/?q=Buffer#api/en/core/BufferGeometry
BufferGeometry안에 정점에 대한 정보를 담아서 Geometry를 만들 수 있다.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75,
innerWidth / innerHeight,
0.1,
1000
);
camera.position.z = 5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
renderer.setSize(innerWidth, innerHeight);
renderer.setPixelRatio(devicePixelRatio);
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;
const geometry = new THREE.BufferGeometry();
// create a simple square shape. We duplicate the top left and bottom right
// vertices because each vertex needs to appear once per triangle.
const vertices = new Float32Array([
-1.0, -1.0, 1.0, // v0
1.0, -1.0, 1.0, // v1
1.0, 1.0, 1.0, // v2 삼각형한개
1.0, 1.0, 1.0, // v3
-1.0, 1.0, 1.0, // v4
-1.0, -1.0, 1.0 // v5 또다른 삼각형 1개
]);
// itemSize = 3 because there are 3 values (components) per vertex
geometry.setAttribute("position", new THREE.BufferAttribute(vertices, 3));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color: 0xff0000 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만약 vertice 를 3개만 주었다면
const vertices = new Float32Array([
-1.0, -1.0, 1.0, // v0
1.0, -1.0, 1.0, // v1
1.0, 1.0, 1.0, // v2
]);
설명이 좋은 블로그
https://velog.io/@outclassstudio/Three.js-3-Geometr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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