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||
6 | 7 | 8 | 9 | 10 | 11 | 12 |
13 | 14 | 15 | 16 | 17 | 18 | 19 |
20 | 21 | 22 | 23 | 24 | 25 | 26 |
27 | 28 | 29 | 30 |
Tags
- 문제해결
- tailwindCSS
- 이즐 #ezl #욕나오는 #교통카드
- 제어컴포넌트
- ignore padding
- 조건부스타일
- BlockFormattingContext
- 부모패딩
- 서초구보건소 #무료CPR교육
- transition
- Carousel
- debouncing
- createPortal
- 부모요소의 패딩 무시
- alias설정
- twoarrow
- DOM
- parent padding
- react
- es6
- BFC
- 리액트
- 함수형프로그래밍
- accordian
- useQueryClient
- ?? #null병합연산자
- vite
- CustomHook
- QueryClient
- 화살표2개
Archives
- Today
- Total
프론트엔드 첫걸음
BufferGeometry로 Geometry 만들기 본문
https://threejs.org/docs/?q=Buffer#api/en/core/BufferGeometry
three.js docs
threejs.org
BufferGeometry안에 정점에 대한 정보를 담아서 Geometry를 만들 수 있다.
const scene = new THREE.Scene();
const camera = new THREE.PerspectiveCamera(
75,
innerWidth / innerHeight,
0.1,
1000
);
camera.position.z = 5;
const renderer = new THREE.WebGLRenderer();
renderer.setSize(innerWidth, innerHeight);
renderer.setPixelRatio(devicePixelRatio);
document.body.appendChild(renderer.domElement);
const geometry = new THREE.BufferGeometry();
// create a simple square shape. We duplicate the top left and bottom right
// vertices because each vertex needs to appear once per triangle.
const vertices = new Float32Array([
-1.0, -1.0, 1.0, // v0
1.0, -1.0, 1.0, // v1
1.0, 1.0, 1.0, // v2 삼각형한개
1.0, 1.0, 1.0, // v3
-1.0, 1.0, 1.0, // v4
-1.0, -1.0, 1.0 // v5 또다른 삼각형 1개
]);
// itemSize = 3 because there are 3 values (components) per vertex
geometry.setAttribute("position", new THREE.BufferAttribute(vertices, 3));
const material = new THREE.MeshBasicMaterial({ color: 0xff0000 });
const mesh = new THREE.Mesh(geometry, material);
scene.add(mesh);
renderer.render(scene, camera);

만약 vertice 를 3개만 주었다면
const vertices = new Float32Array([
-1.0, -1.0, 1.0, // v0
1.0, -1.0, 1.0, // v1
1.0, 1.0, 1.0, // v2
]);

설명이 좋은 블로그
https://velog.io/@outclassstudio/Three.js-3-Geometry
Three.js (2) Geometry
Geometry는 3D오브젝트의 뼈대 역할을 한다. 따라서, 3D오브젝트를 만들 때는 반드시 Geometry가 있어야 한다.
velog.io
'개발 공부 > three.j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R3F] Three.js에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클론하는 방법 (0) | 2024.08.07 |
---|---|
BufferGeometry로 Geometry 만들기 2 (0) | 2023.05.25 |
gsap을 사용해서 3D 객체에 간단한 애니메이션 효과 주기 (0) | 2023.05.12 |
OrbitControls (0) | 2023.05.12 |
Renderer 리사이징 (0) | 2023.05.12 |